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주 에어비앤비 : 하루종일 힐링하는 곳, '전주 라누이' 꼼꼼 후기
    TRAVEL/COUNTRY 2020. 10. 9. 07:52
    728x90
    반응형
    SMALL

    전주 에어비앤비 라누이

    #전주에어비앤비#전주라누이#내돈내산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에어비앤비 라누이를 소개해드립니다.

    #내돈내산 으로 다녀온 전주 에어비앤비이구요.

    저는 이번 전주 여행에서 처음 잡았던 목표/컨셉이

    편안하고 아늑한 전주에어비앤비를 잡아 숙소에서 하루종일 쉬는거였어요.

    한옥마을에 갔다가 너무 많은 시간을 써버려서 생각처럼 안됐지만,

    전주 라누이 숙소 자체는 너무나 힐링됐던 공간이어서 만족했어요.

    그럼 전주라누이 소개 시작할게요:-)

    아주 꼼꼼하게 어떤 숙소인지 설명해드릴게용!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위치

     

    :에어비앤비 특성상 예약 완료 전까지는 정확한 주소를 안내하지 않습니다.

    저도 정확한 주소를 적기는 조금 그렇고요. 대략적 위치는 객사라서

    전주의 객리단길인 객사와 가깝다는 점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주차

     

    전주 에어비앤비 / 전주 라누이에서 아쉬웠던 점은 무료 주차공간이 없었다는 점입니다.ㅜㅜ

    숙소 자체가 골목안쪽에 있어 차 댈 곳이 없어 가까운(엄청 가깝기는 합니다^^) 유료주차장에 1일 주차를 이용하도록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주차장 1일 비용은 만원이었어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외관

    전주 라누이는 한옥컨셉의 전주 에어비앤비 입니다.

    전주 라누이의 문도 한옥컨셉의 나무문이네요. 하지만 도어락이 달려있어 잠기니 안심하세요^^

    다만 문 위치를 잘 맞추어야 도어락이 잘 잠기니

    들어가고 나가실때 도어락이 잠겼는지 잘 확인하세요.

    들어가면 보이는 라누이의 독채건물 외관과 파릇파릇하고 소담한 정원^^

    옆쪽에 별관이 있어 거기에 묵는 손님들도 있었어요.

    따라서 전주 라누이는 한 건물을 한 팀이 쓰는 독채숙소이긴 하지만

    완전 독채숙소는 아니고, 옆에 별채 손님들과 정원을 공유하여 쓰는 숙소였어요.

    저는 요걸 모르고 갔다가 쬐끔 놀랐다는^^;

    그래도 방음은 아주 잘되어서 문을 닫으면 바깥소리는 하나도 안들려서,

    신경쓰이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옆방 별채손님들은 넓은 방을 쓰시는 게 아니라서 그런가 그냥 저녁때 오셔서 잠만 주무시고 아침일찍 나가시더라구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주의사항

    전주라누이 이용객 분들께 반드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벗어둔 신발 꼭 안에 넣어두세요! ㅠㅠ

    저희는 신발을 밖에 넣어두고 잤는데 밤에 온 소나기 때문에

    신발이 전부 젖어버리는 낭패를 봤습니당 ㅠㅠ

    안내를 비오고나서부터 해주셨는데 그게 밤 11시였어요..ㅠㅠ

    저는 그때 숙면중이었구요 ㅋㅋㅋㅋㅋ

    비가 안오더라도 그냥 신발은 안에 넣어두시는게

    도난방지도 되고 혹시나 소나기가 내리더라도 비도 안맞고 좋으실거예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내부모습

    전주 에어비앤비 / 전주 라누이의 내부 인테리어는 정말 너무 예뻤어요.

    트렌디한 감성숙소이면서도 전통적인 분위기와 따뜻한 느낌을 빼먹지 않은

    완벽한 인테리어였어요.

    하루종일 힐링하기 딱 좋은 숙소였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아 너무 늦게 들어왔다고 아쉽다고 했어요 :)

    원래 이곳에서 뒹굴뒹굴 책도 읽고, 요리도 해먹고 그럴 생각이었는데

    계획대로 못했거든요..ㅠㅠ

    짠! 이곳은 입구로 들어서자 마자 왼쪽에 보이는 곳.

    다기세트가 놓여진 곳이 통창 바로 앞에 있어서,

    실제로 찻잎 가져가시면 차 한잔 하시면서 정원을 바라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어머니는 아침에 여기서 햇살받으면서 요가도 하셨다는 ㅋㅋㅋㅋㅋㅋㅋ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거실

    앞에 작은 소파와, 안쪽에 길고 큰 소파도 놓여있어요. (긴 소파를 찍어둔 사진이 없네요ㅠㅠ) 밤에 소파에서 자도 될 정도로 길고 넉넉하고 푹신한 소파였어요 :)

    사진처럼 소파에 세네명이 앉아 커다란 화면으로 넷플릭스도 즐기실 수 있어요.

    제가 샤워하고 나왔을때 벼랑위의 포뇨 보고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입구 들어오시면 오른쪽에 있는 의자와 테이블. (캐리어는 저희거. 죄송합니당)

    다락 올라가는 계단도 있는데 다락에는 별건 없었어요~

    계단 옆에 문 열려있는 것 보이시죠? 거기로 들어가면 침대방이예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침대, 침구

    베조는 숙소의 질을 결정하는 메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침구류의 상태인데요.

    전주 라누이는 침대도 푹신하고 침구류도 깨끗해서 기분 좋더라구요.

    하얗고 질 좋은 침구에 상태도 너무나 깨끗해서 대만족이었어요.

    여기 전주 라누이의 침대방에서는 1~2명이 잘 수 있고

    저희는 3인이었기 때문에 침구도 추가로 넣어주셨어요.

    저희는 거실에서 한명, 침실에서 한명, 소파에서 한명 이렇게 잤어요 ㅋㅋㅋ

    침대방 역시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정원을 볼 수 있었어요.

    그래서 방이 좁은데도 안락하면서도 탁 트인 느낌까지 낼 수 있더라구요.

    아침엔 햇살이 들어오니 자기전에 커튼을 치고 주무시길 ㅎㅎ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파우더룸

    이건 화장실 가기전 파우더룸이에요.

    추가 침구류를 여기에 놓아주셨더라구요.

    근데 화장실 바로 앞이라 여기서 자기는 찝찝해서 거실에서 잤어요:)

    여기에 실내용 슬리퍼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돼요.

    그리고 깨끗한 수건이 많이 놓여져있었어요.

    수건을 넉넉히, 충분히 주신 점도 전주 라누이의 소소한 감동 포인트.

    파우더룸에는 자개로 된 화장대가 있었는데요.

    전주 라누이의 아쉬운 점2는 거울이 요 화장대랑, 화장실 거울밖에 없다는 점.

    큰 숙소라 3~4명이 쓸 수도 있는데 좀 불편했어요.

    그리고 전신거울이 없어서 옷매무새 다듬을때도 불편했어요.

    하지만 그런 아쉬움을 달래주는 전주 라누이의 감동포인트222.

    드라이어가 무려 다이슨 에어랩 드라이기 ㅋㅋㅋ 전 너무 좋았던 ㅠㅠ

    자개장 왼쪽 서랍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 자개장 왼쪽서랍에 일회용 칫솔 치약도 있어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화장실

    화장실은 관리를 정말 잘하신 티가 나고 깨끗했지만 공간은 좁았어요.

    입욕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입욕 즐기시는 분들은 아쉬운 포인트일 듯 하네요.

    저는 딱히 입욕에 관심이 없어서 이 부분은 만족했어요.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비누가 준비되어있는데

    바디워시 향도 넘넘 좋았고 비누도 이솝비누였어요. 이것두 소소한 감동포인트.

    그치만 여기서!!

    전주라누이의 가장 컸던 단점은 화장실 배수가 잘 안된다는 점.

    물이 엄청 금방 차서 샤워할때 공간내에 물이 찼고,

    샤워를 중단할 정돈 아니었지만 물빠지기를 조금 기다렸다가 다음 사람이 씻어야했어요. 수압은 아주 적당하고 좋았어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주방

    아까 말씀드렸던 거실 소파예요. 요 거실 너머로 또 통창이 있구, 그 너머에 주방이 있네요. 주방보이는 것도 너무너무 예뻤어요 ㅠ

    맘에 쏙드는 따뜻한 벽과 깨끗한 화이트톤 가구들...ㅠㅠ 제가 꿈꾸는 그런 부엌이예요..

    부엌이 너무 깔끔하지만 수납장안에 왠만한 것들은 준비되어있으니 걱정마시길.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구비된 주방용품

    전자레인지, 정수기, 전기밥솥, 커피포트, 소주잔, 와인잔, 물이나 맥주 마실 수 있는 유리잔, 밥그릇, 국그릇, 접시, 칼, 가위, 도마, 채반, 국자, 주걱, 와인코르크따개, 비닐봉지, 키친타월, 냄비, 후라이팬

    ​냄비나 후라이팬, 식기들의 상태도 정말 깨끗했어요 :)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정원

    작았지만 예뻤던 라누이의 정원.

    배드민턴 정도 할 수 있을 것 같고

    테이블에 앉아 커피한잔하면서 바람쐬도 좋을 것 같아요.

    객사 근처라 놀러나가긴 좋으면서도

    숙소 쪽은 너무나도 조용했구요.

    #전주에어비앤비 #전주라누이 총평

     

    전주 라누이 총평

    : ★★★★★

    전주라누이의 총평은 별5개,

    묵는 내내 너무 만족했던 숙소.

    단점들이 모두 커버될 정도로

    너무 기분좋은 분위기라

    행복하게 푹 쉬다 왔어요.

    다음에 또 오고 싶은 전주 에어비앤비였어요.

    전주 라누이 장단점 요약

    장점)

    -침구류 포함 숙소 청결도 최고,

    -안락하면서도 탁트인 통창으로 힐링가능한 분위기.

    -큰 화면으로 무료 넷플릭스 시청가능

    -숙소의 가구와 아이템들 퀄리티, 신경을 많이 쓰신 티가 났음.

    -독채건물로 방음 최고, 조용한 골목 분위기

    -에어비앤비 호스트의 친절한 안내

    단점)

    -무료 주차공간 없음.(유료주차이용)

    -다른 별관과 정원 공유.

    -거울 (특히 전신거울) 미미.

    -화장실 배수 문제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