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 선화동 와인바 : 고담
    TASTY/FOOD 2021. 9. 24. 16:06
    728x90
    반응형
    SMALL

     

    고담

    선화동 고즈넉한 분위기의 와인바

     

    추석 연휴가 끝나고 올리는 추석연휴 선화동 #고담 방문기

     

     

    선화동에서 술을 한잔 하기로 했는데 달빛한옥은 사람 너무 많고^^(심지어 웨이팅,,)

    선화별당은 문을 안열어서 ㅠㅠ;;

    오늘 와인얘기 나온김에 와인이나 먹어보자고 고담으로 고고

     

    선화동 고담 위치

     

     

    선화동 고담은

    선화동 구석에 있기도 하고

    지나가면서 볼땐 간판도 없고, 내부도 잘 안보이고...

    온라인 마케팅도 잘 안하시는 거 같고 이래저래 입소문 위주로 하는 듯,,

    처음 오픈했을 때 가보고 몇년만의 재방문...

     

    선화동 고담 내부모습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어둡지만 분위기 있는 선화동 고담 내부모습

     

    선화동 고담 메뉴

    선화동 고담 가격

    와인에 곁들일 수 있는 요리메뉴가 엄청 많아진 느낌이다. 옛날에 처음왔을 때 치즈 플레이트를 먹었던 것 같고

    이번에는 #하프크림학센 (25000) 과 #메론프로슈토 (15000) 를 시켰다.

     

    와알못들을 위해 원하는 레드와인 사다리타기도 마련해놓으셨는데 사진을 못찍었다ㅠㅠ

     

    앞장에는 9~14만원대의 스페셜 와인

    저렴한 와인보단 맛있지 않을까,,

     

    그리고 나서 레드와인 리스트

    앞장일수록 더 가성비 있는 와인 뒤로 갈수록 가격대가 올라간다.

    가장 저렴한 건 그랑 발리엔떼의 까베르네 쇼비뇽 (2.6)

    3~4만원대에 저렴하게 마실 수 있는 와인도 정말 많다.

    술집이 아닌 마트같은데서 사면 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와인들이라고 하니 조곰 아깝기는 하다..

    와알못이 보기엔 넘 힘들었던 수많은 와인 종류들^^,, 열심히 찍어왔지만 소개 불가

    그래도 무게감이나 달달함 정도를 표시해놓고, 코멘트에 친절한 설명도 같이 있어서

    고르기는 어렵지 않은 것 같다.

    5~10만원대의 와인

     

    다음은 화이트 와인 리스트

    종류가 아주 많진 않지만 가성비 잇는 화이트 와인들

    담엔 화이트와인을 도전해봐야게따

     

    스파클링와인, 스위트와인도 있고, 맥주도 있음.

     

    우리는 가을을 누리고 싶어서 괜히 밖의 정원이 있는 공간으로 나와서 자리를 잡았다.

    선화동 고담 건물의 외관도 예뻐서 밖에 나와서 먹는거 기분좋다.

    벨이 없어서 직원분을 부르기가 넘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왕친절한 직원분이 손님 오더를 놓칠세라,, 계속 보고 계신다.

    계속 서계신게 다리아플거 같아서 좀 편하게 앉아계셨음 싶었다ㅠㅋㅋㅋ

    요자리 앉으려다 너무 어두워서 옮겨왔다.

    선화동 고담

    이 메를리(3.1) : ★★

    우리는 레드와인 중 초짜가 시도하기 좋아보이고 저렴하고 적당히 드라이해보이는

    이 메를리를 시켰는데 진자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 ㅠ

    비싼건 맛있으려나 궁금하다.

    솔직히 목적은 먹을거리들.. 넘 배고팠다.

    메론 프로슈토(1.5) : ★★★★

    메론 프로슈토 먼저 나왔다.

    말그대로 메론 위에 프로슈토가 올라간 음식이다.

    존맛탱.. 간단한 요리인데 맛있어서 이건 집에서 와인 먹을 때 해먹을만 한 것 같다.

    프로슈토의 짭짤함과 멜론의 극한의 달달함이 의외로 잘어울림ㅎㅎㅎ

    드라이한 와인 먹을때 달콤하고 촉촉한 메론 먹으면 꿀조합일듯

     

    하프 크림학센(2.5) : ★★★★★

    두번째로 나온 크림학센

    하 이건 진짜... 너무 맛있어서 행복했고

    하프로 시켜서 배고픈 우리 돼지들에게 양이 적을까봐 걱정했는데

    양 꽤나 많아서 대만족

    슈바인학센은.. 고딩때 독어시간에 많이 배웠자나자나

    돼지족발로 만든 독일 요리인데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아쥬아쥬 좋았다.

    깻잎이랑 같이 먹으니까 진짜 맛있었다.

    잘게 잘라서 먹으면 먹기도 편하고 좋다.

    크림소스도 존맛탱.. 먹으면서도 다음에 또 먹고싶었음^^...

    사진의 왼쪽에 보면

    저기 무슨 마카펜 같은게 하나 있다. 저게 무엇이냐면

    요렇게 와인잔에 낙서할 수 있는 펜이다.. ㅋㅋㅋㅋ

    첨엔 깨끗한 잔에 마시고 싶어서 낙서 안하다가 나중에 거의 다 마셨을때 낙서해보았다.

    lovemore,worryless 내 동생이 좋아하는 말인데 뭘 적을까 하다가 딱 생각나는게 저거뿐이라 적어땅

    참조은말

    같이 간 친구의 초딩스러운 낙서 ㅋㅋㅋㅋㅋㅋ 자기는 매우 만족해함

     

    가을밤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행복했다.

    가운데 정원의 공간도 너무 소담하고 예뻤고 곁들인 안주도 진짜 존맛탱이고

    맛 대비 비싼 와인(...)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행복한 분위기 때문에 또 방문하고 싶다 💜

     

    #선화동 고담

    총평: ★★★★★

    청결도, 분위기, 친절함, 음식 맛까지 너무 좋은 곳!

    와인이라 애초에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대신 안주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아서 가볼만하다.

    꼭 또 가고 싶은 곳ㅎㅎ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